IR

가장 쉬운 사물인터넷, 스마트 버튼 특허 기반 스마트 버튼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기업, ㈜ 벤플은 사용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버튼 인터넷 기업, ㈜ 벤플입니다.
㈜ 벤플은 현실세계를 미디어로 만드는 (Making Real World Media) 회사로서, 버튼 인터넷 (Button Internet)이라는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 생활 속에서 수 많은 버튼과 마주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출입문에서, 버스에서, 식당에서 …… ㈜ 벤플은 사용자가 스마트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술과도 같은 획기적인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People)와 사업자 모두에게 혜택 (Benefit)을 제공합니다.

㈜ 벤플의 스마트 버튼은 상점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시공간 (국립제주박물관, 여니갤러리, 베이비페어 네슬레 거버 전시관, DDP 백남준 전), 아파트 (위브더제니스) 등에 부착되고 있고, 점차 지하철, 기차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이러한 버튼이 부착될 때마다, 그리고 버튼이 눌릴 때마다 벤플은 돈을 벌게 됩니다.

 

㈜ 벤플은 미디어 기업이며, 미디어 플랫폼은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합니다. ㈜ 벤플은 버튼 인터넷을 통해 “사람과 사물, 사람과 공간”을 연결하여, 사용자-공간 사업자-광고주를 연결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네이버와 구글이 사람과 웹 문서를 연결하는 검색 서비스로 돈을 벌었고,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소셜 미디어로 돈을 벌었다면, 벤플은 사람과 사물, 사람과 장소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돈을 버는 기업입니다.

버튼 인터넷 서비스는 사용자가 “언제”, “어디에 있는”, “어떤 버튼”을 눌렀는가를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버튼을 누름으로써 서비스가 시작되기 때문에 스팸이나 푸시 메시지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원할 때만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물인터넷 서비스’ 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카페 테이블에 부착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그 카페의 메뉴, 이벤트 내용, 방명록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등이 나타납니다. 카페를 방문한 사용자들 사이에 커뮤니케이션 (예: 채팅)도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 벤플은 1차적으로 상점, 전시공간, 교통 수단, 주상 복합 단지의 커뮤니티 공간과 같이 사용자가 일정 시간 동안 머무르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에 서비스를 적용하고 추진 중에 있습니다.

 

벤플은 “버튼을 부착한 사업자와 주변의 사업자가 Win/Win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카페에서 오후 2시에 스마트 버튼을 누르면, 주변에 있는 영화관 티켓을 할인 구매할 수도 있고, 카페 주변의 여러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거래가 발생하면, 버튼이 부착된 곳은 수익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벤플은 온라인 사업자들과도 함께 합니다. 온라인 컨텐트 (방송, 게임 등) 사업자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디지털 컨텐트를 제공하고, 광고 모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차에 탑승한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면, 최신 드라마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무료 시청이라는 혜택 (Benefit)을 받고, 온라인 사업자는 광고 수익을 얻습니다. 사용자가 “언제”, “어디에 있는”, “어떤 버튼”을 눌렀는가를 기준으로 광고가 제공되므로, 사용자도 광고에 만족하게 되고, 광고 효과도 큽니다. 이 새로운 광고 모델로, 벤플은 엄청난 규모의 새로운 광고 시장을 열 것입니다. 이미 지상파 방송 사업자로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으며, 광고 사업자분들과 새로운 광고 시장의 창출을 위하여 공동 기획 중입니다.

 

벤플은 다양한 파트너들과 사업을 함께하며, 모든 분께 벤플과 공동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벤플의 스마트 버튼 하드웨어를 생산, 판매하실 수도 있고, 벤플의 스마트 버튼 서비스를 전국 각 지역과 전세계를 대상으로 버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I 사업자들은 자체 솔루션에 벤플의 스마트 버튼을 더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벤플의 버튼 인터넷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벤플의 투자자이자 파트너로서 참여하셔서, 성장하는 로켓에 함께 타시기를 권합니다.

이런 분들은 투자자로 참여하세요

  •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플랫폼이 될 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
  •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
  • 제품과 서비스,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

투자 매력 포인트

  • 벤플의 사업은 다수의 지식재산권과 십 수년간의 연구가 녹아있는 사업입니다. (2017. 06. 현재, 국내 등록 13건, 미국 등록 1건, 국내 출원 15건, PCT 출원 2건, 미국 출원 2건, 일본 출원 2건)
  • 벤플은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사회 문화 분야의 최고 인재와 빠른 구현이 가능한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신나게 일하는 기업입니다.
  • S 방송사와 대규모 프로젝트를 긴밀하게 추진 중입니다. (프로젝트 확정 시, 현재 기업 가치의 최소 X배 이상으로 성장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