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EXPOSURE] “벤플, 스마트 버튼 누르면 재미도 팡팡”, 여성신문, JULY 31, 2017

 

벤플 ‘스마트 버튼’ 한국코미디타운에 설치

㈜벤플(대표 이경전)의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버튼’이 지난 24일부터 한국코미디타운 곳곳에 부착돼 스마트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미디타운은 지난 5월 경북 청도군에 국내 최초 코미디 전용 공간으로 개관했다. 한국의 코미디를 직접체험할 수 있으며 ‘GO! 코미디 원류’ ‘응답하라 7080’ ‘코미디 휴게실’ ‘몸 개그 훈련소’ ‘코미디 라키비움’ 등 총 5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코미디에 대한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동시에 게임, 분장, 오디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벤플 ‘스마트 버튼’은 이러한 체험에 부가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관람객은 스마트폰에 ‘더 버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전시 공간에 부착된 스마트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각각의 버튼이 보유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관 입구에 설치된 버튼을 누르면 안내 서비스와 청도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 벤플 SBS 최신 예능 버튼   ©㈜벤플

‘코미디 프로그램 동영상 보기’ ‘SBS 최신 예능 영상보기’ 버튼은 재밌는 콘텐츠를 감상하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감상한 영상은 사용자의 ‘더 버튼’ 애플리케이션 기록에 남아, 일정 시간 내 언제든지 다시 시청이 가능하다. 5개 전시 공간에서 ‘스탬프 투어’ 버튼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버튼을 모두 눌러 미션을 완료하면, 코미디타운 ‘명예 촌장’으로 임명된다.

벤플의 ‘스마트 버튼’은 한국코미디타운 뿐만 아니라 그 적용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벤플은 삼성전자, 네슬레, SBS, YG, 국립박물관, 서울옥션 등 글로벌 기업과 공공기관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벤플은 현재 버튼 인터넷 플랫폼 확장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또한 진행 중이다.

이유진 기자

 

기사 출처 : http://www.womennews.co.kr/news/115993